토트넘 vs 크리스탈 팰리스 |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2020. 7. 23. 14:00카테고리 없음

2020년 7월 27일 (월요일) 0시에 셀허스크 파크에서 토트넘 홋스퍼 FC와 크리스탈 팰리스 FC의 프리미어리그 최종 38라운드의 경기가 치러질 예정입니다. 두 팀은 각각 리그 7위(토트넘, 승점 58점), 14위(크리스탈 팰리스, 승점 42점)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토트넘 홋스퍼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7위 순위 14위
58점 승점 42점
15승 10무 11패 승무패 11승 9무 16패
1.62 평균득점 0.81
1.24 평균실점 1.32

 

 

1. 토트넘 홋스퍼 FC

토트넘은 승점 58점(16승 10무 11패)으로 7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정규리그 1 경기만을 남겨 놓은 상황에서 챔피언스리그 진출은 이미 물 건너간 것이고, 유로파리그 진출권 획득을 위해서 반드시 이겨야만 하는 경기입니다. 이런저런 경우의 수를 따지지 않고 유로파리그 진출을 확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6위로 올라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토트넘이 이번 경기를 승리한다는 가정하에 자력 진출은 어려워 보이고 울버햄튼이 첼시와의 마지막 경기를 지거나 비겨야 유로파리그의 티켓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뒤늦게 불이 붙은 토트넘의 공격진은 최근 경기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골문을 열고 나면 케인이 쐐기를 박는 형식입니다. 토트넘은 공격진의 부활에 힘 입어 리그 3연승을 기록 중입니다. 지난 경기 3경기 연속골은 실패했지만, 레스터의 자책골을 유도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한 손흥민과 2경기 연속 멀티골을 터트리며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는 케인이 그 중심에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이 둘의 활약이 크게 기대가 됩니다.

 

 

2. 크리스탈 팰리스 FC

크리스탈 팰리스는 승점 42점(11승 9무 16패)으로 리그 1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지난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0:2로 패하면서 7연패의 늪에 빠졌습니다. 이번 시즌의 마지막 경기를 또다시 패하면서 8연패로 마무리하게 된다면 정말 끔찍한 시즌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크리스탈 팰리스도 사활을 걸고 경기에 임할 것입니다. 배수진을 치고 있는 두 팀의 불꽃 튀는 경기가 기대가 되는 이유입니다.

 

 

3. 예상 라인업

출처 : 후스코어드 (https://www.whoscored.com)

축구 통계 사이트인 '후스코어드'에서 양 팀의 예상되는 선발명단을 공개하였습니다.

 

홈팀인 크리스탈 팰리스는 4-4-2의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최전방에 월프리드 자하와 조르당 아유가 서고 미드필더는 제프 쉬럽, 제임스 매카서, 제임스 매카시, 앤드로스 타운센트가 맡습니다. 포백에는 타이릭 미첼, 스콧 댄, 셰이쿠 쿠야테, 조엘 워드가 섭니다. 마지막으로 골문은 비센테 과이타가 지킵니다.

 

원정팀인 토트넘은 4-3-3의 포메이션이 예상됩니다. 최전방에 손흥민,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가 서고 미드필더는 무사 시스코, 해리 윙크스, 지오반니로 셀소가 맡습니다. 포백에는 서지 오리에, 다빈슨 산체스,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벤 데이비스가 섭니다. 마지막으로 골문은 위고 요리스가 지킵니다.

 

 

4. 승부 예측

상승세의 토트넘과 슬럼프의 크리스탈 팰리스가 만났기 때문에 당연히 토트넘의 승리가 예상되어집니다. 현재 토트넘이 굉장히 다양한 카드를 갖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첫 골이 터질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토트넘은 역습에 능하고 크리스탈 팰리스는 역습을 방어하는데 허술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전 경기처럼 큰 점수차가 아닌 2:0 또는 1:0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한 골은 손흥민의 몫이고, 다른 한골은 누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에 전반전을 2:0으로 마친다면 안정성을 중시하는 무리뉴 감독의 전술로 인해 후반전은 굉장히 지루하게 흘러갈 가능성이 높습니다.